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질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
    건강정보 2019. 8. 26. 21:51

    치질

    치질을 한번 겪어보았다면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고통을 이해하실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치질을 부끄럽다고 생각하여 잘 드러내고 싶어 하지 않지만 정말 많은 사람이 겪는 아주 흔한 질병입니다. 대부분 잦은 음주와 변비 등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치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요즘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철 과일인 무화과입니다. 이 무화과는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주기 때문에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해조류

    미역,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 역시 우리 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특히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탁월함은 물론 장의 기능 개선에 뛰어나므로 치질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우리 건강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는 올리브오일은 아침 공복에 한 스푼 섭취하여 주면 장 내벽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하여 배변 활동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어 결국 치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장 건강에서 바로 이 양배추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단연 풍부하므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장의 점막 손상을 회복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배추는 즙으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늘

    슈퍼푸드인 마늘은 우리 건강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이 마늘은 역시나 치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마늘을 구워서 섭취하면 치질 통증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이며 항암 효과에도 뛰어난 마늘은 1일 적정량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밖에도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등 녹황색 채소가 있으며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 및 유제품 역시 치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질로 인하여 항문에 상처를 입어 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지혈 효과가 뛰어난 쑥을 차로 우려서 마셔주면 도움이 되므로 쑥 역시 치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처럼 치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므로 평소 기름진 음식과 과음을 하는 경우라며 꼭 이러한 생활 습관부터 개선해야 합니다. 아울러 출혈과 통증이 심한 경우라면 대장·항문과 병원을 방문하여 꼭 전문의 진료를 통하여 치질 증상에 대한 상태와 치료법에 대해 상의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