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알려드립니다.
    건강정보 2019. 9. 15. 20:54

    술은 우리 인간의 삶과 평생을 함께해온 하나의 문화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술을 너무 자주 과하게 마실 경우 우리의 건강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음주로 인하여 간 기능 저하 또는 위장장애 등을 야기하여 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더 큰 문제는 바로 뇌의 기능을 저하하는 것입니다. 바로 알콜성 치매입니다. 오늘은 바로 그 알콜성치매 초기증상과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아웃

    전문 의학용어로 블랙아웃이라고 불리는 현상이 바로 우리가 흔히 술 마시고 필름이 끊겼다는 것입니다. 술을 과하게 마실 경우 다음 날 아침 어제 있었던 일을 기억을 못 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블랙아웃이라고 하는데 이 현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이미 뇌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쳐 나타나는 신호라고 합니다.

    알콜성치매

    흔히 치매는 노인들이 걸리는 노인성 질환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콜성치매는 연령과 무관하게 20대 30대에서도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알콜성치매는 바로 잦은 음주로 인하여 뇌의 기능이 떨어져 인지능력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치매와 같은 기억력 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술을 마시고 기억이 없어지는 현상 블랙아웃이 바로 그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블랙아웃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이미 알콜성치매의 초기증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흔히 필름이 끊겼다는 것에 대해 그다지 심각한 문제라 생각하지 않고 나 어제 기억이 안 나 이런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합니다. 그런데 이 블랙아웃이 나타났다면 그 즉시 술을 끊고 병원에서 정밀 진단과 검사를 받아야 할 정도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또 다른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은 바로 폭력성입니다. 알콜성치매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단기 기억력 감퇴와 더불어 폭력성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뇌의 전두엽 부분에 감정을 조절하는 기능이 저하되어 술에 취하면 쉽게 공격적인 모습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알콜성치매 대처법

    알콜성치매 해결방법은 제일 먼저 술을 아예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그 즉시 술을 끊어야 합니다. 알콜성치매는 뇌의 손상이 심할 경우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이므로 술을 끊고 병원에서 뇌 정밀 검사를 하여 뇌의 손상 정도와 치료 방법을 전문의와 상담하여 바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