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은계란 유통 기한 알려드립니다.
    생활정보 2019. 10. 1. 21:23

    저는 운동을 하기 시작한 뒤로 삶은 계란을 매일 4개 이상 먹고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우리 건강에 너무나 좋은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매번 계란을 삶는 것이 너무 번거로워서 한 번에 20개 정도를 삶아서 실온 또는 냉장 보관하여 먹고 있습니다. 문득 삶은계란 유통 기한은 도대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보았습니다.

    냉장 보관

    먼저 저처럼 삶은 계란을 실온보관하면 금방 상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삶은 계란도 꼭 날계란처럼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날계란이 아닌 삶은계란은 유통 기한이 그래도 최소 1주일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만, 이것은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은 3일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껍질을 깐 삶은계란 유통 기한은 더 짧아지니 껍질을 깐 삶은 계란이라면 최대한 빨리 드셔야 합니다.

    구운계란 유통 기한

    그렇다면 구운계란은 유통 기한이 얼마나 될까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반석 구운계란 훈제계란의 유통 기한은 보관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냉장 보관할 경우 약 한 달 정도 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굉장히 유통기한이 긴 편입니다. 앞으로는 유통기한이 긴 구운 계란을 사서 냉장 보관하여 먹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