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안이 헐었을때 알려드립니다.
    건강정보 2019. 8. 4. 14:32

    입안이 헐었을때 지속적인 고통은 정말 사람을 성가지게 만듭니다. 입안이 헐었다는 표현을 질병으로 말하자면 바로 구내염입니다. 저는 이 구내염을 달고삽니다. 보통 한달에 한번정도는 이 구내염이 발생해서 굉장히 성가지게 만듭니다. 혀에 생길 때도 있고 입술에 생긴 적도 있어서 물을 마실 때조차 통증을 느끼게 합니다. 오늘은 바로 이 구내염, 입안이 헐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내염은 일반적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여 쌓인 피로감과 면역력 저하를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단순히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염증이 아닌 질병의 원인으로 구내염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벼이 넘길 문제는 아닙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전이나 임신 등으로 인하여 체내 호르몬이 불균형을 이룰 경우 구내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해결방법

    양치질과 가글

    구내 염증의 원인은 입안에 바이러스나 세균입니다. 따라서 양치를 게을리하거나 대충할 경우 입안에 바이러스와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해 구내염이 발병합니다. 또한 가글해주는 것도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특히 구강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하니 양치질과 가글을 꼭 신경 써서 하셔야 합니다.

    영양 섭취로 인한 면역력 향상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우리 몸에 다양한 신호를 보냅니다. 그 중이 한가지가 바로 구내염입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영양이 부족한 경우라면 특히 비타민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타민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것은 바로 채소입니다. 녹색 그리고 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와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는 우리 입안 피부 세포 재생을 도우며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을 통한 면역력 높이기

    비타민만 섭취한다고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우리의 건강에 있어 대단히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중 이 숙면을 취하는 것이 바로 최고입니다. 따라서 과음은 피하시고 푹 자야 신체가 건강해집니다. 또한 운동을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해야 혈액순환이 되어 심장을 비롯한 우리의 장기와 혈관이 건강하지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결국 이러한 원인으로 면역력이 높아진다. 즉 건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치료방법

    입안이 헐었을때 상처를 자극하는 행위는 피해야합니다. 즉, 맵고 짠 음식 섭취는 되도록 피하고 뜨거운 국물을 먹는 것도 상처를 자극하므로 되도록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0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만 저는 약을 사용하여 자연 치유 기간을 조금 앞당기는 편입니다. 처음에는 오라메디 연고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구내염이 점점 심해지고 약이 잘 듣지 않아 지금은 알보칠을 사용합니다. 이 알보칠도 입안이 헐었을때 처음에는 효과가 좋았지만 쓰다 보니 내성이 생겼는지 지금은 처음 사용했을 때처럼 반짝 효과는 없습니다만 확실히 약을 사용하면 빨리 낫습니다. 되도록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운동을 열심히 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근본적인 구내염의 해결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