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파즙 복용방법과 하루 섭취량 알려드립니다.
    건강정보 2019. 8. 19. 21:55

    양파즙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생양파를 먹는 것이 영양 섭취 면에서는 제일 좋지만, 아이들은 매운 양파를 싫어하고 생양파를 먹는 것이 불편하므로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먼저 이 양파즙이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부터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간 기능 개선

    양파즙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아릴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간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양파즙의 알리신 성분은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

    양파즙은 당뇨병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양파즙에는 인슐린이 있어 체내 당 수치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양파즙은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위장 기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항암효과가 뛰어나 암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기능을 합니다. 이렇듯 양파즙은 우리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즙 복용방법

    양파즙 복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양파즙을 빈속에 먹게 되면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등 위에 부담을 느낄 수 있으므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양파즙 하루섭취량

    건강에 좋다는 양파즙 하루섭취량은 얼마나 될까요? 하루 3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아침저녁으로 2회 정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과한 복용은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됩니다. 양파즙 역시 하루섭취량을 초과하여 섭취하면 설사나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파즙 부작용?

    간혹 양파즙 부작용이 있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양파즙에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하루섭취량을 초과하는 과복용만이 부작용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